루이스&앤:김순택 / 잭&메리:현석준

 

   정말 거의 딱 한 달만에 관극. 워낙 요새 인기있는 극이고 주변에 강렬하게 영업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꽤 기대가 컸다. 결론적으로 말하면, 아마 한 번 더 보면 치이지 않을까 싶다. 초반에 사실 잘 이해하지 못하고 놓친 부분이 있었는데 극이 진행되면서 이해되기도 했고. 꿈을 그리는 이야기 라고 해야 할까 추억을 그리는 이야기 라고 해야 할까. 딱 하나로 쓰지 못하겠어서 약간 갈팡질팡한다. 얼기설기 얽혀있는 게 이 극의 특징인 것 같기도 하고.

   극 자체가 궁금해서 간 것도 있지만 주변의 순택루이스 영업 때문에 간 것도 있었는데 왜 이제까지 이 배우를 몰랐을까 싶을 정도로 좋긴 했다. 노래하는 톤도 내가 좋아하는 톤이고 약간 디테일이 많은 스타일인 것도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. 개인적으로는 앤으로 나올 때보다 루이스로 나올 때가 더 취향이긴 했고. 석준배우는 사실 정말 처음 들어보는 배우였는데 노래가 너무 짱짱해서 좋았다. 특히 우리마을에서 제일 잘생긴 사람은 해적 노래 부를 때, 그리고 이 노래 참 쉬운 노래도. 되게 안정적이고 힘이 나는 노래 스타일.

   중반까지는 사실 대체 왜 이 극에서 운다는 거지? 라고 생각했는데 마지막에 잭이 끌려가면서 우리마을에서 제일 잘생긴 사람은 해적 노래할 때랑 앤-메리가 결국 헤어지게 될 때는 나도 모르게 슬쩍 눈물이 고이긴 했다. 아마 회전돈다면 초반의 루이스부터 눈물이 날 것 같긴 하다. 그리고 하워드와 꼬마 해적. 하워드 이야기를 안 상태에서 처음부터 다시 본다면 조금 느낌이 다를 것 같다. 어쩌면, 하워드가 로즈 아일랜드에서 다른 사람을 쏜 것은 실수가 아니라 의도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고.

 

어젯밤에 유서를 썼는데 지금 항해일지를 쓰고 있어

내 유서는 본 사람 없잖아 항해일지를 볼 사람도 없잖아

그러니까 발길 닿는 곳으로 내 마음이 가리키는 곳으로

가슴이 이렇게 뛰는데 꿈을 꾸지 않을 수 없잖아

 

   내가 이 극을 다시 보지 않게 될 가장 큰 이유는 극장... 드아센 2관 망했으면.... 그나마 단차가 괜찮은 열에 앉아서 시야는 괜찮았지만 진짜 짜부가 되어서 보는 게 이런 느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. 앞뒤는 물론이고 양옆 간격도... 정말 최악.

'연극·뮤지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90416 뮤지컬 앤 더 넘버 김포  (0) 2019.04.17
190413 호프 밤공  (0) 2019.04.14
190316 윤동주, 달을 쏘다 낮공  (0) 2019.03.16
190314 신흥무관학교  (0) 2019.03.16
190306 시련  (0) 2019.03.07

+ Recent posts